티스토리 뷰

반응형

줄거리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물의 모양"은 판타지, 로맨스, 냉전 시대 드라마의 요소들을 엮은 매혹적이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영화입니다. 1962년 볼티모어를 배경으로, 이야기는 샐리 호킨스에 의해 묘사된 말도 못하고 고립된 주인공 엘리사 에스포지토가 야간 관리원으로 일하는 삼엄한 보안을 받는 정부의 실험실에서 펼쳐집니다. 엘리사는 감금되고 실험을 받는 신비하고 수륙양용적인 생명체인 실험실의 비밀을 발견하고 환상적으로 바뀝니다.

엘리사는 연민과 호기심을 가진 성격으로 그 생명체와 독특한 유대감을 형성하며 외로움과 감금 속에 있는 비슷한 영혼을 인식합니다. 이 관계는 소통과 우정의 경계에 도전하며 깊고 관습적이지 않은 사랑으로 꽃피웁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엘리사는 옥타비아 스펜서가 연기하는 동료 젤다와 리처드 젠킨스가 연기하는 이웃 자일스의 도움을 받아 마이클 섀넌이 살아나게 한 적대자 리처드 스트릭랜드 대령의 손과 실험실에서 생명체를 구출하려는 대담한 계획을 세웁니다.

델 토로는 냉전의 암울한 현실과 동화의 경이로움을 마스터하게 혼합시켜 타인성, 공감, 사랑의 변형력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는 이야기를 창조합니다. "물의 형상"은 인간(그리고 인간이 아닌) 정신의 아름다움과 복잡성을 조명하는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

편집 기법

영화의 내러티브 흐름을 형성하고 주제적 깊이를 높이는 데는 '물의 형상'에 적용된 편집 기법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의 편집자 시드니 월린스키는 이야기의 환상적인 요소와 등장인물들의 삶의 냉엄한 현실을 결합하기 위해 서행, 전환, 병치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매끄럽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편집의 두드러진 측면들 중 하나는 엘리사와 생명체 사이의 조용한 친밀감의 순간들과 탈출하려는 그들의 긴장되고 빠르게 진행되는 일련의 사건들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속도 조절입니다. 이러한 대조는 감정적인 이해관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것과 마법적인 것 사이의 이분법에 대한 영화의 탐구를 강조합니다.

"물의 형상"에서의 전환은 현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볼린스키는 유동적이고 몽환적인 이야기라는 델 토로의 비전과 일치하는 성냥 컷과 용해의 혼합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전환은 이야기를 진전시킬 뿐만 아니라 생명, 변화, 초월의 상징으로서 물에 대한 영화의 주제적 탐구를 반영하는 시각적 시를 창조합니다.

코스튬 앤 메이크업

"The Shape of Water"의 의상과 메이크업 디자인은 영화의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과 풍부한 시각적 태피스트리에 크게 기여합니다. 의상 디자이너 Luis Sequira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Mike Hill이 이끄는 이 영화의 미적 선택은 캐릭터를 정의하고, 시대 분위기를 설정하고, 이야기의 환상적인 요소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엘리사 에스포지토의 의상은 1960년대 초반의 패션과 조화를 이루는 심플하지만 우아한 드레스와 함께 그녀의 겸손하고 소박한 삶을 반영합니다. 그녀의 어두운 의상은 생물의 활기찬 색상과 뚜렷이 대조되며, 그녀의 일상적인 존재와 수생 동반자의 특별한 본성 사이의 극명한 차이를 강조합니다. 엘리사의 의상에 녹색을 사용하는 것은 그녀를 생명, 성장, 그리고 그들의 깊은 유대감을 상징하며, 생물과 미묘하게 연결시킵니다.

날카롭게 재단된 수트와 투사된 권위와 경직성은 리처드 스트릭랜드 대령의 군복과 당당한 자태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어두운 단색의 사용은 그가 맡은 캐릭터의 지배력과 공격성을 더욱 부각시켜, 적대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대화 및 스크립트

기예르모 델 토로와 바네사 테일러가 쓴 "물의 모양"의 대화와 대본은 경제와 우아함과 함께 심오한 감정과 복잡한 주제를 전달하는 능력으로 주목할 만합니다. 대본은 이야기의 환상적인 요소들과 근거 있는, 공감할 수 있는 대화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추며, 시대를 초월하면서도 친밀하게 인간적으로 느껴지는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대본이 수화와 몸짓을 교묘하게 구사한 덕분에, 엘리사의 캐릭터는 비록 말이 없지만 깊이와 감정을 가지고 소통합니다. 말이 없는 생명체와의 그녀의 상호작용에는 언어를 초월한 시적 특성이 배어 있으며, 언어적 수단을 넘어 소통과 연결에 대한 영화의 탐구를 강조합니다.

등장인물들 사이의 대화는 그들의 배경, 동기, 그리고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시대를 반영하기 위해 신중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자일스의 대화는 그의 예술적인 감성과 수용에 대한 갈망을 반영하는 반면, 스트릭랜드의 권위적이고 종종 위협적인 연설은 그의 사악한 본성을 강조합니다. 젤다의 대사는 코믹한 안도감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실용적인 관점과 60년대 초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으로서 직면한 도전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반응형